베트남 봉제품 임가공 그리고 하청공장 생산관리

아세안 국가 중에서 봉제공임이 미얀마나 캄보디아 보다 비쌉니다만 물류에 소요되는 기간과 비용 그리고 생산성 등에 수반하는 비용을 감안하면 베트남이 가장 경쟁력이 있습니다.
베트남 사람은 손재주가 있고 봉제산업이 베트남 전쟁 중에 군복 생산부터 시작되어 기반이 구축되었습니다.
그래서 제품이 안정되고 생산성 또한 다른 아세안 국가보다 높습니다.

완사입보다 임가공 형태로 합니다.
임가공 비 결재는 TT 베이스로 합니다.
FOB는 원부자재 수급이 어렵고, L/C 이용 시 혜택이 별로 없어서 기피하는 상황입니다.
방림방적 충방 일신방 등 한국과 중국 기업 등이 들어와서 기본원부자재는 생산하고 있으나 바이어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임가 공료는 CMPT 베이스로 박스, 폴리백, 봉사, 항구까지의 무역비용을 포함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한국 수입 시는 한-아세안 또는 한-베트남 FTA에 의해 의류 제품 대부분이 관세가 없습니다.



섬유업에 40년 종사한 경험을 살려 2011년부터 베트남에서 위탁 생산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품질 납기 등을 업체가 직접하는 것과 동일하게 빈틈없이 관리하고 있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공장은 20개 라인 이상 규모가 많이 있습니다.  우븐, 니트, 정장, 캐주얼을 1개 공장에서 전부하는 곳이 많아 전문성이 없어 보입니다만,  그래도 공장별로 특성이 있어서 제품 종류, 수량, 희망 단가에 의거해 최적의 공장을 선정해야 합니다.
제품에 맞추어 공장 선정부터 관리까지 해 드리고 있읍니다.



공임 산정은샘플을 필히 보고 CM 단가를 내는 것이 관례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가격 의뢰 시에는
1. 샘플 2. 수량 3. 포장방법 4. 납기 5. 원부자재 준비일
상기내용을 알려 주시면 최적의 공장의 선정과 적합한 가격을 산출 해드립니다.


참고로CM,Cutting, Making, Processing, Trimming의 무역용어가베트남에서
(Cutting Making Packing Thread)로 사용 되고 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연락 주십시요.


Kakaotalk ID: hanoisawing

댓글

가장 많이 본 글